FAQ



오션젯 좌석에 대해 질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장 큰 차이는 좌석 사이즈이구요, 비지니스 좌석은 배 2층에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캐리어 이상의 짐은 유료 수하물로 부쳐야 하는데요, 비지니스는 가지고 타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편도기준 이코노미 550페소, 비지니스는 1,050페소입니다. 

Tip! 오션젯은 빵빵한 냉방을 자랑합니다. 긴팔 옷이나 덮을만한 것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아요! 
보홀로 들어오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오션젯을 어떻게 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배를 타는 것이 아니라 여러 절차가 있으니 출발 30분 전에는 피어 1에 도착하셔야 합니다. 


피어 안으로 들어가면 이런 모습입니다. 먼저 오른쪽에 터미널 피를 내는 곳으로 갑니다. 
티켓을 출력하셔도 되고, 휴대폰에 이미지를 저장해 두셔도 됩니다. 
세부 항의 터미널피는 25페소이구요. 티켓 보여주신 다음에 돈을 내면 됩니다. 


터미널 피를 낸 후에는  1차로 티켓 검사를 받고, 공항처럼 검색대를 통과해야 합니다. 
왼쪽이 남자, 오른쪽이 여자로 나눠서 들어갑니다. 


검색대 통과 후에 왼쪽에 체크인 오피스가 있습니다. 
다시 한 번 티켓을 보여주시면 좌석 배정을 한 티켓을 줍니다. 


이제 짐을 부쳐볼까요?
비지니스 클라스는 짐을 가지고 탈 수 있고, 이코노미는 캐리어 이상의 짐은 수하물처리 해야합니다. 
유료이고, 짐 하나당 50페소입니다.  
짐을 부치고 나면 짐표를 티켓에 붙여주는데요, 보홀 도착해서 찾을 때 확인을 하니 버리지 마시고 꼭 가지고 계세요. 


이제 준비는 다 되었네요. 게이트 앞에 가셔서 기다리신 후 탑승 안내가 나오면 승선하시면 됩니다. 


Business와 Economy좌석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 사진을 보시면 확실히 구별이 되실 듯 합니다.
보홀항에 도착하시면 [신천다이버스] 팻말을 든 드라이버와 만나시면 됩니다. ^^

네, 가능합니다. 

Nitrox 교육도 가능하구요, 이미 C카드를 가지고 계신 다이버님들은 Nitrox로 다이빙 하실 수 있습니다.

단, 탱크를 미리 준비해야하는 관계로, Nitrox다이빙을 원하시는 분들은 예약하실 때 요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샵에 오셔서 말씀하셔도 준비해드릴 수 있는데요, 하루 전날 아침에 말씀해 주셔야 준비가 가능합니다. 
가격은 탱크당 $15이 추가됩니다. 

예약하실때 요청사항에 메모 남기시면 준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Nitrox 다이빙을 원하시는 분들은 C카드 함께 가지고 오시는거 잊지 마세요. ^^


티켓은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오션젯 예약은 출발일로부터 일주일 전부터 가능합니다.
출발일 기준 이틀 전에 예약하시면서 남긴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메일이 스팸함에 들어가 있지는 않는지 확인 해주세요. 
그 티켓을 가지고 항구에 가셔서 체크인 하시고 자리배정 티켓을 받으신 다음에 승선하시면 됩니다.
각 항구마다 항구세가 있으니 체크인 전에 지불하셔야 합니다.

큰 짐은 수하물로 부치실 수 있는데요, 유료이니 참고하세요~ 


먼저 로그인을 하신 다음,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이름을 누르시면 [마이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에서 왼쪽의 [나의 예약목록]을 누르시면 지금까지 예약하신 모든 내용을 한눈에 보실 수 있고,
각 예약의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예약금이 입금된 후에 [완료]라는 표시가 있다면 예약이 잘 마무리 된 것입니다. 

그럼요~!
보홀은 가족여행을 오시기 아주 좋은 곳이라서 아이들과 함께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부모님이 다이버이신 경우, 다이빙 동안 아이들을 돌봐줄 보모를 구해드릴 수도 있고, 스노클을 함께 해 줄 현지인 마스터도 섭외 가능합니다.
신청만 미리 해주시면 된답니다!
네! 가능합니다. 
한국에 상주하고 계시는 저희 스텝 강사님들께 이론교육, 제한수역(수영장) 교육을 받으시고 개방수역을 보홀에서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따뜻한 물에서 아름다운 바다생물 보시면서 교육을 마무리하실 수 있는거죠.

일행중에 교육생이 있어서 함께 다이빙 할 수 없어서 안타까워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 방법으로 미리 교육받으시고 오시면 일행분들과도 함께 다이빙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일정이 짧아서 보홀에서 교육을 다 받으실 수 없는 분들도 미리 한국에서 제한수역까지 하고 오시면 교육 받으실 충분한 시간을 가능한 것이죠. ^^

자세한 문의는 Q&A를 통해 해 주시면 친절히 답해드리겠습니다. 
저희 샵에서 가지고 있는 Basic, Economy, Exclusive Package는 가장 많이 머무르시는 날짜를 기준으로 만들어 둔 것입니다.
이 패키지와 일정이 맞지 않으시다면,

1. 패키지 혼합, 예를들면 Basic + Economy 식으로 하실 수 있고,
2. 추가 다이빙/숙박 추가 : 다이빙만, 혹은 숙박만 아니면 다이빙과 숙박 모두를 추가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정을 확정짓는대로 Q&A에 질문해주시면 친절히 답해드립니다. ^^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__)(^ ^)

필리핀은 한국처럼 인터넷이 빠르지 않고 낮시간 동안 대부분 저희 스텝들이 다이빙을 나가 있다보니 메일 확인이나 여러분의 질문을 확인하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한국에 있는 스텝들을 비롯해서 저희도 수시로 확인하고 최대한 빠른 답변을 드리도록 노력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금방 답변을 들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보홀에 오시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세부에서 오시는 방법 : 세부의 Pier 1에 가셔서 배편으로 오는 방법
   보통 오션젯을 많이 이용하시고  약 2시간 정도 걸립니다.
   오션젯 시간표 보러가기

2. 마닐라에서 오시는 방법 : 마닐라-탁빌라란(보홀) 국내선 비행기로 오는 방법
   
보홀 공항이나 항구 모두 저희 샵과는 차로 약 30~40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습니다. 
픽업을 신청하시면 차를 보내드려요. 비용은 차 한대당 편도 $15 입니다. 
호환성 문제로 IE에서 깨져 보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1. 주소창에 종이모양이 아이콘이 파란색으로 되어 있다면 클릭해서 회색으로 바꿔주세요.
 
2. 주소창에 종이모양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도구>호환성 보기 설정으로 가셔서 

아래쪽 체크박스 중 두번째 박스만 선택한 후 새로고침을 해주세요.

네! 사이드 마운트 교육은 약 4일정도 소요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Q&A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예약입력을 하시고 저장하시면 [접수] 상태가 됩니다.
저희가 예약 내용을 확인하면 [입급대기] 상태가 되면서 예약하실 때 입력하신 이메일로 예약내용을 보내드립니다.
예약 시 입력하신 메일계정을 확인해 주시고, 스펨메일로 분류되어 있지 않은지 체크해 주세요. ^^
다이빙을 안하시는 분이라면, 육상투어나 호핑투어를 추천해 드립니다. 
미리 신청하시면 어느 투어든 연결해 드릴 수 있습니다.
네! 육상투어는 크게 1일 주간투어와 야간투어, 이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주간투어에는 초콜릿 힐스, 로보강, 안경원숭이 투어 등의 관광지를 돌아볼 수 있고 약 7시간이 소요됩니다.
운전기사를 포함한 차량의 비용을 지불하시면 되고, 각 관광지 입장료는 현지에서 내시면 됩니다.
차량 비용은 승용차는 2,000페소, 벤은 2,500페소입니다. 

야간투어는 반딧불 투어로 카약이나 동력선을 타고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카약은 2,000페소, 동력선은 1,500페소이고, 이 비용은 1인당 비용입니다.

육상투어를 신청하시면 예약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
수영을 하지 못해도 교육을 받으시면 충분히 다이빙을 할 수 있습니다. 
물을 두려워하신다면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는 있지만, 강사님과 함께 도움을 받으면서 교육을 받으신다면 훌륭한 다이버가 될 수 있답니다.
  • 콘텍트 렌즈 (시력이 나쁜 경우)
  • 바람막이 점퍼
  • 헤어밴드, 고무줄/두건 (긴 머리라면 더더욱 필요)
  • 썬글라스
  • 모자

  • 타올은 샵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네! 교육다이빙 가능합니다.

BSAC, NAUI, PADI, SDI 등 원하시는 단체의 과정으로 교육받으실 수 있습니다. 
입문과정은 이론교육, 수영장 교육, 해양실습으로 구성되어 있고 약 3일이 소요됩니다. 
단체에 따라서는 어드반스 과정까지 연속 교육도 가능하구요. 

교육을 받으실때 준비하셔야 할 것들을 말씀드리자면,

수영복, 필기구, 증명사진(파일도 가능)이 꼭 필요하구요. 썬글라스 썬크림 등은 기호에 맞게 챙기시면 됩니다. 
유용한 준비물에 안내해드린 것처럼 눈이 나쁘신 분은 콘텍트렌즈, 추위를 많이 타신다면 바람막이 점퍼 등은 챙겨오시면 좋구요.
긴 머리의 여성분이라면 헤어밴드나 두건을 챙기시면 유용합니다. 여성 다이버님을 위한 고무줄은 샵에 준비 되어 있어요 ^^
저희 샵은 발리카삭 섬에 가까워서 주로 발리카삭 다이빙을 진행합니다.
하지만 그날 그날의 날씨나 바다 상황에 따라서 사이트나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가능한 다이버님들이 선호하시는 곳에서 다이빙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니까요, 가보고 싶은 다이빙 포인트가 있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말씀해 주세요~ ^^
물론입니다!  
한 분의 다이버가 있어도 다이빙을 진행하고 있고, 저희 강사님과 함께 다이빙 하니, 걱정하지 마시고 오세요!
세부 공항에서의 픽업은 따로 없습니다. 렌트카를 부르실 수는 있지만 택시보다 가격이 비쌉니다.

세부에서 마사지 샵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 마사지 후에 오션젯 항구까지 샌딩 해드립니다.
마사지를 예약하시려면 [예약] 메뉴에서 요청하기에 메모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보홀에 오셨을 때 픽업 및 샌딩은 'Tagbilalan 항구 / 공항 ↔ 샵'이 가능하고 신청하시면 차를 준비해 드립니다.
탁빌라란 항구/공항에서 내리셔서 밖으로 나오시면 [신천다이버스] 피켓을 들고 있는 기사가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그 차로 샵까지 오시면 됩니다. 
비용은 차 한대당 $20/편도이고 소요시간은 약 30분 입니다.
호텔에서 1박을 하시는 방법이 있고, 마사지 샵에서 마사지 받으면서 기다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호텔 예약이나 마사지 예약은 요청하시면 대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예약] 메뉴에서 요청사항에 메모 남겨주시면 됩니다. ^^
세부 공항에 도착하는 항공편은 대부분 늦은 저녁 혹은 새벽입니다.
오션젯 첫배(06:00)를 타고 오시면 Tagbilalan 항구에 오전 8시쯤 도착하고, 그곳에서 샵으로 바로 오시면 다이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션젯 예약대행도 물론 가능합니다.